배고희 웹툰 에이전시 운영자는 "나의 저작물이 AI에게 > 제안서, 팜플렛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제안서, 팜플렛

배고희 웹툰 에이전시 운영자는 "나의 저작물이 AI에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외톨이 작성일 25-12-17 06:20 조회 4 댓글 0

본문

학교폭력변호사 무단 사용될지도 모른다는 공포감 때문에 그냥 펜을 꺾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제 막 입문하려는 경력 단계에서 생기는 문제"라고 했다. 박미자 콘텐츠 마케터는 "대부분의 기획을 AI가 담당하게 되어 마케팅 부서 자체가 해체되었다"고 했다. 김우택 게임 아트 디렉터도 "게임회사에서 아트 전담조직을 운영했는데 지난해 조직이 사라졌고 프로젝트 관련 부서의 한국인들도 모두 권고사직되었다"고 전했다. 창작 노동 전반에 있어선 생성형 AI가 일자리 대체보다 일감·직무 변화에 더 큰 영향을 미칠 거라 전망됐다. 인지·창작 노동을 하던 프리랜서 일감·업무가 AI 자동화로 대체되면 업무 수행성이 저평가되거나, 건당 수임료·임금이 축소되는 현상이 가속화할 거라는 것이다. 생성형 AI 합성물이 나오기까지의 과정이 '블랙박싱'(암흑상자화)돼 문화 생산자의 능동적 선택·개입 여지가 적어질 거란 우려도 나왔다. 저질 합성물이 만들어 낸 AI '워크 슬롭'…인간의 독창성 영향 우려 질 나쁜 데이터를 반복 학습해 저질 AI 합성물이 나오는 'AI 슬롭(slop)'처럼 '워크슬롭' 현상도 난제로 떠오르고 있다. 민미선 게임 디자이너는 "(생성형 AI가) 솔직히 효율화를 시키는 건지 작업을 더 더디게 하는 건지를 회사 내에서도 판단을 잘못하고 있는 것 같다"고 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