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 뮤직 빠진 '월 8500원' 프리미엄 상품 출시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냉동고 작성일 25-12-17 08:13 조회 3 댓글 0본문
일산개인회생 유튜브 뮤직' 끼워팔기 비판을 받은 구글이 올해 안에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이하 유튜브 라이트)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기존 유튜브 프리미엄 상품에 유튜브 뮤직 기능이 빠진 것으로, 월 8500원만 내면 동영상 콘텐츠를 광고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구글은 음악산업 진흥을 위해 EBS에 300억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EBS는 지원금을 바탕으로 음악 프로그램 '스페이스 공감' 라이브 공연과 방송 제작을 확대할 방침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7일 오전 구글의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 관련 동의의결안을 확정했다고 발표했다. 동의의결은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를 받는 사업자가 시정 방안을 제안하면 공정거래위원회가 위법 여부 판단 없이 사건을 종결하는 제도다. 구글은 광고 없이 유튜브 동영상과 음악을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월 1만4900원) 상품과 음악만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월 1만1900원)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동영상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지 않아 '끼워팔기' 논란이 불거졌다.
구글은 동의의결안에 따라 올해 안에 유튜브 라이트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구글은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한 뒤 이후 모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유튜브 라이트는 동영상 콘텐츠만 광고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가격은 안드로이드 기준 월 8500원·IOS 기준 월 1만900원이다.
구글은 유튜브 프리미엄 상품 가격을 최소 1년 이상 인상하지 않기로 약속했으며, 향후 4년간 유튜브 프리미엄 상품 대비 유튜브 라이트 상품 가격 비율(57%)을 다른 국가보다 높지 않게 유지하기로 했다. 공정위는 "유튜브 라이트 상품은 올해 3월 이후 해외 19개 국가에서 출시됐는.
- 이전글 강남 서초동 사무실 인터넷 통신 랜선설치작업/ 랜공사,인터넷선설치,선정리
- 다음글 카인드툰 공식 사이트 링크 - 카인드툰 도메인 바로가기 - 카인드툰 실시간 주소 확인 - zkdlsemxns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