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리다매 구조 속에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 > 제안서, 팜플렛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제안서, 팜플렛

박리다매 구조 속에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초민비 작성일 25-12-19 01:12 조회 2 댓글 0

본문

위례피부관리 이 과정에서 택배 산업은 성장했다. CJ대한통운은 택배 기사들이 가져온 어마어마한 물량을 처리하기 위해 ‘메가 허브’를 지었고, 덕분에 더 많은 물건을 더 빠르게·배송할 수 있었다. 이는 개개인의 사익 추구가 만든 기적으로 정직원 체제에서는 해낼 수 없는 일이었다. CJ대한통운이 치고 나가자 경쟁사들도 뒤처지지 않기 위해 앞다퉈 물류 인프라를 확충했다. 나아가 프로모션을 벌이며 상대 거래처를 빼앗아 오려 경쟁하기도 했다. 택배의 단가는 점점 저렴해졌고, 국민은 더 많은 이익을 봤다. 변화는 타 산업으로도 번져갔다. 자체 물류망을 운영하던 기업들이 하나둘 “이럴 바엔 택배를 쓰는 게 낫지 않나”라는 판단을 내리기 시작한 것이다. 택배 시스템이 워낙 효율적이었던 덕분이다. 예를 들어 지역 식당이나 주변 소매점에만 음료를 납품하던 한 업체가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면, 판로는 단숨에 전국으로 넓어진다. 자연히 매출도 이전보다 훨씬 많아진다. 예전처럼 배송 직원을 직접 고용하거나 월급과 4대보험을 지급할 필요도 없고, 영업용 화물차 구매·보험료·유류비 같은 부담도 사라진다. 그저 택배비만 내면 된다. 경쟁적으로 저렴해진 택배비는 이러한 변화를 가속화했다. 이렇게 택배는 ‘비용 절감’과 ‘시장 확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기업에 안겨주며, 한국 물류 전반을 잡아먹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