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 중심의 VOD 시장은 직격탄을 맞았다.
페이지 정보

본문
안산개인회생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표집'에 따르면 2020년만 해도 6258억 원에 달했던 IPTV의 유료 VOD 매출액이 지난해엔 3839억 원에 그쳤다.
과거엔 유료방송이 IPTV 중심으로 재편되는 데 업계의 우려가 컸지만 OTT 시대를 맞아 유료방송 전체가 사양산업이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넷플릭스와 티빙, 웨이브, 디즈니+, 쿠팡플레이 등 각종 OTT가 늘고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유료방송 가입을 굳이 하지 않아도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보니 가입자 수 감소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유료방송 업계는 그 어느 때보다 위기감이 큰 상황이다. 당장 위성방송 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는 계열사인 ENA의 채널 3곳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김소리 전국언론노동조합 스카이라이프지부장은 지난 24일 "OTT가 늘어나면서 유료방송가입자가 감소한 건 확실하다. 국내 시장을 점령하면서 방송사의 콘텐츠 제작 기능이 OTT에 집중됐다. 콘텐츠 찍을 때 100억 원씩 투입되는 걸 방송사들은 심사숙고해야 하는데, 넷플릭스나 쿠팡 같은 대형 OTT는 자본 기반이 탄탄해 '텐트폴' 작품을 쏠 수 있다"고 짚은 뒤 "IPTV는 VOD 매출이 2~3년 전부터 빠지기 시작했다. OTT로 다 가버렸다"고 했다.
SO에 의무로 부여된 '지역성 구현'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이게 그대로 적자로 간다. 더 어려운 사업자가 어려운 의무들을 지고 있다. 이런 상황이면 퀄리티가 떨어질 수 있다"며 "케이블 방송이 재난방송을 편성하지만 법적으로 재난방송사업자로 지정되지 않아 방발기금 지원을 받지도 못한다. 특히 재난은 국지적 성격이 강해 그 지역 기자나 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런 부분에서 평가나 필요성이 재판단이 필요하다"고 토로했다..
- 이전글서초역 인테리어 사무실 주차4대 대로변 전용 74평 임대 25.12.17
- 다음글비아클럽- 비아그라 구매 사이트 25.12.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