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20년”이라는 표현은 지나치게 포괄적이다
페이지 정보

본문
라식비용 대신 “납기 준수율 74%에서 91%로 개선, 재작업률 12%에서 6%로 감소”라고 말하면 전문성이 바로 드러난다. “영업 18년” 역시 막연하게 다가온다. 대신 “신규 채널 42개 확대, 재구매율 14%포인트 향상”이라고 설명하면 문제 해결 능력을 갖췄음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 이처럼 경력의 힘은 ‘시간의 길이’가 아니라 ‘성과의 재구조화’에서 나온다.
경력을 재구조화하려면 우선 경험을 재가공 가능한 단위로 해체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핵심은 ‘기억의 나열’이 아니라 ‘재배열 및 재구조화’다. 이 과정을 통해서만 비로소 경력을 ‘시장에 제안할 수 있는 상품’으로 설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져보는 것이 좋다.
2019년 6월, 페이스북(현 메타)은 글로벌 금융시스템의 지형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야심 찬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브라(Libra)’를 발표했다. 페이스북의 방대한 사용자를 활용해 새로운 글로벌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었다. 당시 전 세계 24억 명에 달하는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었던 페이스북의 위상을 생각하면 허무맹랑한 꿈은 아니었다. 리브라의 1차 목표는 은행 계좌가 없는 전 세계 17억 명의 ‘언뱅크드(unbanked)’ 인구에 즉각적이고 저렴하며 안정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리브라의 비전이 기존 암호화폐 프로젝트와 근본적으로 달랐던 지점은 ‘글로벌 통화’를 지향했다는 점이다. 이는 사실상 특정 국가의 통화 주권을 넘어선 초국가적 통화의 등장을 예고하는 것이었다.
.
- 이전글유튜브 영상 다운로드에 음원 추출까지 클립다운 모바일 라이트 후기 25.12.19
- 다음글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지점, 영업점 위치 조회 (바로가기) 25.12.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