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은 2014년 렉라자의 분자설계 지원을 통해 후보물질 발굴을
페이지 정보

본문
게임학과 렉라자의 시장가치는 2조6500억 원으로 추산된다. 최근 주목할 성과로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국산 1호 복강경 수술 협동로봇 개발을 지원했다. ㈜이롭은 2024년 3월 ‘이롭틱스(EROPTIX)’를 출시했다. 재단은 기술지원과 인허가 상담을 통해 제품 개발과 출시를 앞당겼다.
AI와 디지털전환이 첨단 의료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점점 커지는 추세인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첨단 의료산업에 AI 기술을 접목하면 어느 산업보다 효율성이 크게 올라간다. 흔히 새로운 약 하나를 개발하는 데 평균 1조 원의 비용과 10년의 시간이 든다고 한다. AI 기술은 100만 분의 1의 확률이라는 신약 후보물질 탐색부터 비임상과 임상 단계까지 전 주기에 적용돼 이러한 비용과 시간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 특히 합성신약으로 알려진 저분자화합물 신약의 경우 그 효과는 더 크다. 과거에는 신약 개발이 장기간의 노력이 필요한 ‘마라톤 경주’였다면, 이제는 AI 기술로 인해 ‘단거리 경주’로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는 것이다.
AI 기술이 신약 개발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면, 디지털 기술은 의료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기존 의료의 패러다임이 질병 ‘치료’ 중심이었다면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웨어러블(wearable), 원격의료 분야가 발전하며 ‘예방’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 이전글p3G_텔레@UPCOIN24 신용카드 미동의현금화_l6G 25.12.19
- 다음글2026년 최대 할인 ‘럭키 뉴 이어’ 프로모션 선봬 25.12.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